[DHP 유압프레스] 구형 릴레이보드 타입 이상증상별 체크 요령
페이지 정보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-10-04 07:56 조회2,409회 댓글0건관련링크
본문
동진기계 구형 릴레이보드타입 유압프레스 이상증상별 체크 요령
양수조작안됨
- 양수조작PCB 고장 (내부 포토커플러 손상 : 융착램프 점등)
- 양수조작PCB 고장 전원부 과전압 인가로 인한 손상
- 양수조작PCB 고장 내부 금속 칩 유입으로 인한 쇼트 손상
- 전기박스PCB 하네스 커넥터 접촉불량 - 양수조작박스 내부 릴레이 접점불량 또는 릴레이 내부 배선 끊김
- 안전기 조작부에 융착 램프 점등(안전기 내부회로 고장)
자동운전은 정상이나 수동에서 인칭처럼 구동되며 양수 누를 때마다 상승방향 하강방향 바뀌면서 구동
- 비규격 양수 스위치 사용(내부 PCB없는 타입 양수조작박스) B접점 사용부위에 A접점 결선
- 양수 조작 스위치 오결선
자동 수동 인칭모든 모드에서 자동처럼 내려와서 가압동작 후 상승함
- 구형양수조작스위치박스(PCB없는타입) 스위치 오결선 16번과 28번 배선 바뀜
CR5 릴레이 구동상태에서 초기기동안됨
- 양수조작 스위치 고장
- 하네스 커넥터 접촉불량
CR5 릴레이 구동안함 및 기동안함
- 안전기 포인트 안맞음 - 안전기 내부 릴레이불량 - 안전기 하네스 커넥터 접촉불량
- 양수조작 스위치 B접점불량
- 상승단 리미트 불량
- CR4접점불량(릴레이내부배선 끊김)
- 가압타이머 B접점불량
유압모터 구동안됨
- 과전류 감지 모터보호계전기(EMPR) TRIP (3상 전류량 재확인 및 EMPR 전류값 재조정)
※ EMPR TRIP 되면 1차전원 상태,마그네트 접접 상태, 모터코일저항값, 모터절연상태 반드시 체크해야함
- 비상스위치 눌림 또는 비상스위치 파손
- 모터보호계전기(EMPR) 고장 (EMPR 전원부고장, EMPR 내부릴레이 접점불량)
- 유압모터 ON 스위치 접점불량
- 마그네트 스위치 코일손상
- 트랜스 전압이상 (1차 전압 과 2차 전압 체크 후 이상시 교체, 트랜스 절연상태 점검)
유압모터 간헐적으로 꺼짐
- PCB보드 휴즈 고정상태 불량(휴즈 홀더 장력조절)
유압모터 ON 스위치 누를 때만 모터 구동됨
- 마그네트 스위치 보조접점불량
자동모드에서 하강후 상승안함
- 하강단 리미트 스위치위치가 하사점 아래쪽에 고정된 경우(리미트 도그 이동범위 벗어남)
- 하강시 하강단 리미트 감지 못함 또는 리미트 스위치 접점 고장
- CR2 접점불량 또는 CR2 코일부 고장
- CR6 접점불량 또는 릴레이내부배선 단선
- 가압타이머 모드 변경됨 또는 타이머 고장
하강단 리미트 감지 이전 상승
- 하강단 리미트 단락상태
- 안전기 포인트이상(고정 불량으로 진동 감지 상승)
상승 방향으로 가압됨
- 상승단 리미트 감지 못함 또는 상승단 리미트스위치 접점고장
- CR3 접점불량 또는 CR3 코일부 고장
카운터 체크 안함
- CR2 접점불량
- CR8 접점불량(릴레이내부 배선끊김)
- 카운터 고장 (오일유입,내부기어손상(기계식) 또는 리튬전지 방전(디지털방식))
하강시 드득거림
- CR6, CR1 잦은 스파크로 인한 접점마모
- 솔레노이드밸브 스풀 부분끼임현상(이물의심)
전원 인가시 휴즈 끊어짐
- 솔레노이드밸브 코일고장 단락됨
- 리미트스위치 배선 절연상태 불량으로 인한 누전
- 1차 전원 결선시 N상을 접지에 연결
- 모터 코일부 누전
- AC220V릴레이가 아닌 비규격 릴레이(DC24V,AC110V) 사용시 릴레이 코일손상단락
하강시 모터하부 소음 심하며 움찔거리면서 하강하며 압력은 간헐적으로 정상
- 유압펌프와 커플러 결합 부 파손
고속유압프레스(DHP-H)하강단 감지 후 압력손실
- 프레필 밸브 파손
압력조절안됨
- 릴리프밸브 고장(내부파손) 또는 이물끼임
- 릴리프밸브 노브 고정상태 불량
- 릴리프밸브 노브 로크너트로 잠겨있음
가압은되나 압력변화 없음
- 게이지코크 잠김상태
저속 상 하강 및 가압압력 부족
- 릴리프밸브 고장 또는 이물 끼임
- 릴리프밸브 개방상태
- 유압펌프 고장
- 펌프연결부 고압호스 파손 및 호스 풀림
- 솔레노이드밸브 스풀이동 원활하지 못함
- 라인체크밸브 내부 스냅링 파손으로 인한 이물끼임 현상발생
하강단 리미트 감지후 내려가지 않고 가압됨
- 카운터발란스 밸브 잠김상태
하강단 리미트 감지후 속도변화 없음
- CR6 접점불량
- 편솔레노이드밸브 고장(코일고장, 솔레노이드밸브 스풀끼임)
- 카운터발란스밸브 셋팅 불량
전원끄면 하강됨
- 메인실린더 팩킹 마모 (N타입 SUN블럭제외)
양수조작안됨
- 양수조작PCB 고장 (내부 포토커플러 손상 : 융착램프 점등)
- 양수조작PCB 고장 전원부 과전압 인가로 인한 손상
- 양수조작PCB 고장 내부 금속 칩 유입으로 인한 쇼트 손상
- 전기박스PCB 하네스 커넥터 접촉불량 - 양수조작박스 내부 릴레이 접점불량 또는 릴레이 내부 배선 끊김
- 안전기 조작부에 융착 램프 점등(안전기 내부회로 고장)
자동운전은 정상이나 수동에서 인칭처럼 구동되며 양수 누를 때마다 상승방향 하강방향 바뀌면서 구동
- 비규격 양수 스위치 사용(내부 PCB없는 타입 양수조작박스) B접점 사용부위에 A접점 결선
- 양수 조작 스위치 오결선
자동 수동 인칭모든 모드에서 자동처럼 내려와서 가압동작 후 상승함
- 구형양수조작스위치박스(PCB없는타입) 스위치 오결선 16번과 28번 배선 바뀜
CR5 릴레이 구동상태에서 초기기동안됨
- 양수조작 스위치 고장
- 하네스 커넥터 접촉불량
CR5 릴레이 구동안함 및 기동안함
- 안전기 포인트 안맞음 - 안전기 내부 릴레이불량 - 안전기 하네스 커넥터 접촉불량
- 양수조작 스위치 B접점불량
- 상승단 리미트 불량
- CR4접점불량(릴레이내부배선 끊김)
- 가압타이머 B접점불량
유압모터 구동안됨
- 과전류 감지 모터보호계전기(EMPR) TRIP (3상 전류량 재확인 및 EMPR 전류값 재조정)
※ EMPR TRIP 되면 1차전원 상태,마그네트 접접 상태, 모터코일저항값, 모터절연상태 반드시 체크해야함
- 비상스위치 눌림 또는 비상스위치 파손
- 모터보호계전기(EMPR) 고장 (EMPR 전원부고장, EMPR 내부릴레이 접점불량)
- 유압모터 ON 스위치 접점불량
- 마그네트 스위치 코일손상
- 트랜스 전압이상 (1차 전압 과 2차 전압 체크 후 이상시 교체, 트랜스 절연상태 점검)
유압모터 간헐적으로 꺼짐
- PCB보드 휴즈 고정상태 불량(휴즈 홀더 장력조절)
유압모터 ON 스위치 누를 때만 모터 구동됨
- 마그네트 스위치 보조접점불량
자동모드에서 하강후 상승안함
- 하강단 리미트 스위치위치가 하사점 아래쪽에 고정된 경우(리미트 도그 이동범위 벗어남)
- 하강시 하강단 리미트 감지 못함 또는 리미트 스위치 접점 고장
- CR2 접점불량 또는 CR2 코일부 고장
- CR6 접점불량 또는 릴레이내부배선 단선
- 가압타이머 모드 변경됨 또는 타이머 고장
하강단 리미트 감지 이전 상승
- 하강단 리미트 단락상태
- 안전기 포인트이상(고정 불량으로 진동 감지 상승)
상승 방향으로 가압됨
- 상승단 리미트 감지 못함 또는 상승단 리미트스위치 접점고장
- CR3 접점불량 또는 CR3 코일부 고장
카운터 체크 안함
- CR2 접점불량
- CR8 접점불량(릴레이내부 배선끊김)
- 카운터 고장 (오일유입,내부기어손상(기계식) 또는 리튬전지 방전(디지털방식))
하강시 드득거림
- CR6, CR1 잦은 스파크로 인한 접점마모
- 솔레노이드밸브 스풀 부분끼임현상(이물의심)
전원 인가시 휴즈 끊어짐
- 솔레노이드밸브 코일고장 단락됨
- 리미트스위치 배선 절연상태 불량으로 인한 누전
- 1차 전원 결선시 N상을 접지에 연결
- 모터 코일부 누전
- AC220V릴레이가 아닌 비규격 릴레이(DC24V,AC110V) 사용시 릴레이 코일손상단락
하강시 모터하부 소음 심하며 움찔거리면서 하강하며 압력은 간헐적으로 정상
- 유압펌프와 커플러 결합 부 파손
고속유압프레스(DHP-H)하강단 감지 후 압력손실
- 프레필 밸브 파손
압력조절안됨
- 릴리프밸브 고장(내부파손) 또는 이물끼임
- 릴리프밸브 노브 고정상태 불량
- 릴리프밸브 노브 로크너트로 잠겨있음
가압은되나 압력변화 없음
- 게이지코크 잠김상태
저속 상 하강 및 가압압력 부족
- 릴리프밸브 고장 또는 이물 끼임
- 릴리프밸브 개방상태
- 유압펌프 고장
- 펌프연결부 고압호스 파손 및 호스 풀림
- 솔레노이드밸브 스풀이동 원활하지 못함
- 라인체크밸브 내부 스냅링 파손으로 인한 이물끼임 현상발생
하강단 리미트 감지후 내려가지 않고 가압됨
- 카운터발란스 밸브 잠김상태
하강단 리미트 감지후 속도변화 없음
- CR6 접점불량
- 편솔레노이드밸브 고장(코일고장, 솔레노이드밸브 스풀끼임)
- 카운터발란스밸브 셋팅 불량
전원끄면 하강됨
- 메인실린더 팩킹 마모 (N타입 SUN블럭제외)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최신댓글